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2 13:38:1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  포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6명의 청소년이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모범청소년 및 청소년 육성 보호 유공자 표창시상식에서 모범 청소년 부문 시장상을 수상했다.

 

                                                        포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포천시 모범청소년 부문 시장상 수상/ 사진제공=포천시청


올해 표창장을 받은 청소년들은 23년 제1회 고등학교 검정고시에서 각자 자신 있는 과목에서 고득점으로 합격하는 한편 소형중장비과정을 참여해 3톤 미만 굴삭기·지게차 자격증을 취득하고, 대학 진학을 위한 입시 설명회 참여하는 등 자신의 진로를 찾기 위해 성실하게 노력해 왔다. 그 중 윤희상 청소년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권리와 인식개선을 위해 포천시를 대표해 경기도 꿈드림 청소년단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현경 센터장은 포천시 학교밖청소년들이 희망하는 진로 영역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포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탐색을 위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 교육, 취업, 자립, 복지, 건강검진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센터다. 서비스 지원을 희망하는 만9~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언제든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538-3398)로 문의하면 된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91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