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2 11:30:51
  • 수정 2023-06-02 11:36:19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경규관)522일부터 27일까지 청소년수련관 및 관내 주요지역에서 존중받는 청소년, 함께 웃는 청소년의 슬로건으로 ‘2023년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및 청소년의 날을 성황리에 마쳤다.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및 청소년의 날은 매년 5월 넷째 주를 청소년 행복 주간으로 지정하여 2021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행복 주간은 크게 행복축제, 마을축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로 구성해 운영됐다.


                                                                                   청소년 행복주간(동부권역 마을축제)/ 사진제공=의정부시청


마을축제는 5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진행했으며 청소년 및 시민 6천명 이상이 참여했다. 23일에는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에서 동부권역 마을축제를 16개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체험부스와 청소년 버스킹을 운영했고 24일에는 의정부 예총 상설야외무대에서 서부권역 마을축제를 20개 지역 유관기관과 진행하여 청소년 존중과 행복 메시지를 전했다.



                                                               청소년 행복주간(서부권역 마을축제)/ 사진제공=의정부시청


행복축제는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및 청소년 Party 10여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22청소년 놀자판을 시작으로 23일에는 청소년이 직접 공연하는 청소년 버스킹 청소년이 빛나는 밤’, 24일에는 의정부시 부모교육을 진행했으며 26일에는 의정부시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및 경기미래직업 교육 박람회를 이틀간 진행하여 청소년 행복 주간의 열기를 이어갔다. 27일에는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여 5개 부문(글로벌리더십, 환경보전, 봉사협동, 문화예술, 독서문학)의 우수한 공적이 있는 청소년 8명을 선발하여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청소년 PARTY에서 전문 DJ와 함께하는 EDM파티를 마지막으로 청소년들의 함성으로 행복 주간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청소년 행복주간(청소년 Party)/ 사진제공=의정부시청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경규관 대표이사는 청소년을 위해 함께 동참해준 지역 유관기관 덕분에 행복 주간이 더욱 풍성해 질 수 있어 감사하다.”앞으로도 청소년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웃으며 즐길 수 있는 행복 주간을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9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