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08 12:23:22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국가보훈처(처장 박민식)가 폭염 등에 따른 독거와 고령의 보훈가족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집중관리에 나선다.

 

국가보훈처는 8평년보다 높은 폭염 지속 전망에 따라 보훈가족 돌봄을 강화하기 위해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독거·고령 재가복지대상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7월부터 2개월 간 특별점검을 비롯한 집중관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 국가보훈처(처장 박민식)가 폭염 등에 따른 독거와 고령의 보훈가족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집중관리에 나선다. / 사진촬영=오재욱 기자


이번 특별점검은 준비기간, 집중관리기간, 관심지속기간 등 3단계로 진행되며, 준비기간(7.8.)에는 80세 이상 독거 재가복지대상자 5천여 명 중 주거환경 등이 열악한 취약대상자를 파악, 전국의 각 지방보훈관서와 취약대상자간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폭염 국민행동요령 등을 안내한다.

 

특히, 집중관리기간인 8월 말까지는 집중관리 대상자와 각 지방별 국가보훈처 직원을 1:1로 배정해 전화·방문을 통한 안전 확인, 무더위쉼터 활용 안내, 반찬이불세탁 등 기초생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9월 한 달 동안은 관심지속기간으로 폭염 후 돌연사 예방 등을 위해 취약가구에 대한 위문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기후 변화로 인한 폭우·폭염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무더위 등 극단적인 기상 상황에 취약한 재가복지대상자 분들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고, 여름철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는 등 돌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9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