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2-12 16:55:58
  • 수정 2018-02-26 17:21:00
기사수정

국가보훈처가 청소년 보훈선양 체험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전쟁기념관 이병영홀에서 열린 발표회는 청소년, 교사,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오진영 국가보훈처 보훈선양국장]

자라나는 학생들이 올바른 국가 정체성을 확립하고 미래의 대한민국을 튼튼히 지켜 나갈 수 있도록 성장하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국가보훈처 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보다 흥미롭고 자연스럽게 올바른 국가관을 터득하고 국가유공자를 존경하는 마음을 키워갈 수 있는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해 갈 것입니다.“


발표회는 ‘14살의 여성독립군 오희옥지사님의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우수 프로그램과 우수 소감문에 대한 시상,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유선일 학생 / 충남 홍주고등학교]

나라를 지켜주신 분들에게 보답하는 길은 국가유공자 분들에게 예우를 지키는 것 뿐만 아니라 나라를 위해서 저 또한 이 나라의 든든한 미래를 짊어지고 가는 유선일이 되리라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날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서천군 청소년수련관의 월남 이상재 선생과 함께 떠나는 시간여행이 선정됐습니다.


[조인영 / 충남 서천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사]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의 인물을 알리고 나아가 청소년들이 나라를 사랑할 수 있도록 진행했는데, 청소년들이 앞으로 나라에 대한 관심 또 지역에 대한 관심을 갖고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청소년들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서천군 청소년수련관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한편, 행사장 입구에는 가상현실(VR)을 이용한 순회 체험존이 운영되었고, 역사어린이합창단의 합창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취재 : 오재욱, 박정미 기자 / 촬영, 편집 : 오재욱 기자]

6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