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가보훈처, 〈제복의 영웅들〉 6·25참전용사 새로운 여름 단체복 공개 - 6·25참전용사 새로운 여름 단체복 10명 시범 착용 화보 및 영상 공개 - 참전용사에 대한 인식제고 및 제복 근무자를 존중하는 보훈문화 확산위해
  • 기사등록 2022-06-20 10:07:41
  • 수정 2022-06-20 10:08:39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국가보훈처(처장 박민식)20호국보훈의 달과 6·25전쟁 72주년을 맞아 6·25참전용사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영웅을 존경하는 사회적 인식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6·25참전용사 여름 단체복 디자인 개발을 완료하고, 참전용사들이 직접 착용한 화보와 영상을 이날 공개했다고 밝혔다화보와 영상은 국가보훈처 누리소통망(SNS) 모든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6.25참전유공자 단체 사진 / 사진제공=국가보훈처


▲ 손희원 6.25참전유공자(6.25참전유공자회 회장) / 사진제공=국가보훈처


▲ 장근식 6.25참전유공자(6.25참전유공자회 부회장) 단체복 착용 전과 후 / 사진제공=국가보훈처


이번 〈제복의 영웅들프로젝트에는 6·25참전유공자회 손희원 회장을 비롯한 단체 임원 등 6·25참전용사 10명이 디자인 개발부터 단체복 착용까지 전 과정을 함께했다.


국내 정상 패션 디자이너 김석원(앤디앤뎁) 대표, 홍우림 사진작가와 협업으로 진행하여 이날 공개된 단체복은 6·25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에 걸 맞는 사회적 존경심과 참전영웅의 상징성을 담고, 실제 제복을 착용하게 될 고령의 참전용사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는 등 편리성도 높였다.


단체복은 겉옷, 상의, 하의, 넥타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린넨 소재 겉옷과 짧은 소매 상의는 625참전용사들이 기장과 훈장을 주머니 부분에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도록 탄탄하게 제작했다.


또한, 넥타이에는 참전용사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국가유공자 상징체계와 6·25참전유공자회 상징이미지 자수를 더했고, 하의 역시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멋을 살릴 수 있도록 제작했다.



앞서 국가보훈처는 새로운 단체복이 탄생하게 된 배경 및 단체복 디자인의 의미, 참전용사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담은 제작 과정 영상을 지난 15일 공개한 바 있으며, 오는 28일까지 새로운 단체복 이름을 국가보훈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모, 국민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완성할 계획이다.


특히, 제복과 유니폼을 입는 다양한 직군의 관계자들이 대한민국을 지켜 준 6·25참전용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제복의 영웅들 프로젝트는 김석원(앤디앤뎁) 대표와 홍우림 사진작가 외에도 민간차원의 다양한 재능기부와 지원이 이뤄졌다.


제복의 영웅들 글꼴은 윤디자인 엉뚱상상 소속 김민주 디자이너가 재능기부 했으며, 수제화 전문 브랜드 손신발(SONSHINBAL, 대표 유대호)’에서 수제구두, 안경 전문 브랜드 프레임 몬타나(Frame Montana, 대표 최영훈)’에서 뿔테 안경 등을 지원했다.


▲ 「제복의 영웅들」 협업 참여자


제복의 영웅들 프로젝트에 참여한 손희원 625참전유공자회 회장은 국민들이 참전유공자, 제복근무자, 국가유공자를 만났을 때 존중하고 예우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야 한다이번에 새로운 여름 제복을 입게 돼 기쁘고,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성공적으로 추진돼 그 대상이 625참전유공자 회원 전체로 확대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인범 625참전유공자회 감사는 여름에 셔츠 위에 주머니가 많고 편한 조끼를 주로 입었지만, 제복이나 정복이 아니기 때문에 행사 때 입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았다. 단체복이 있어야 소속감도 커지고 명예로움이 더해지는데, 새로운 제복을 입는 귀중한 기회를 가져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이번 제복의 영웅들 프로젝트를 통해 참전영웅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 제복 근무자를 존경하는 보훈문화가 국민적 공감대를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정부와 민간 차원의 다양한 지원책을 모색해 2023년 정전 제70주년을 계기로 새로운 단체복 제공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롭게 선보인 6·25참전용사 여름 단체복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10명의 참전용사들이 착용, 21()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프로야구 경기(한화이글스/LG트윈스) 시구행사, 22() 인천 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리는 프로축구 경기(인천유나이티드/강원FC), 그리고 제72주년 6·25전쟁일 정부기념식에 참석해 단체복을 소개하는 등 새로운 영웅들의 모습을 국민들에게 알려나갈 예정이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8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