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4 10:25:1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 이동지원센터는, 교통약자의 여가활동을 방해하는 장벽인 교통수단의 부재로 여행과 관광활동이 어려운 교통약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여행에 필요한 차량 및 제반사항(조식·가이드 등)을 제공하는 행복드림콜서비스를 매월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행복드림콜」은 지난 6월 11일 장미가 만개한 안산 노적봉공원으로 두 번째 여정을 떠났다. / 사진제공=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5월 가정의 달 안산 대부도로 첫 여정을 시작했던 행복드림콜은 지난 611일 장미가 만개한 안산 노적봉공원으로 두 번째 여정을 떠났다


이날 여정에 함께한 김** 고객은 시각장애 및 항암치료 등의 사유로 부모님과 근교로의 여행도 여의치 않은 상황이었지만, 행복드림콜이 우리 가족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해 주었다.”라며, 의정부시 이동지원센터가 장애인 여가활동 증진을 위한 교통수단제공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임해명 이사장은 여가활동은 삶의 일부로서 개인의 행복을 결정하는 중요한 변수이자 삶의 질 향상에 중요한 요인이다. 행복드림콜서비스가 이동의 불편으로 인한 장벽을 허물고(Barrier Free) 교통약자의 여가 향유를 위한 튼튼한 가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8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