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4 10:13:42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국가보훈처는 국가유공자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이날 오후 130, 서울지방보훈청 호국홀(4)에서 박민식 국가보훈처장과 김현정 에스엠디솔루션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14일 밝혔다.

 

▲ 국가보훈처는 “국가유공자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이날 오후 1시 30분, 서울지방보훈청 호국홀(4층)에서 박민식 국가보훈처장과 김현정 ㈜에스엠디솔루션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촬영=오재욱 기자


이번 협약으로 에스엠디솔루션은 자사의 구강건강증진 제품을 전국 보훈요양원 8곳에 120(84백만원 규모)를 후원하고, 생존 애국지사와 중상이(重傷痍) 국가유공자 등에게 추가 후원 및 사후 관리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에스엠디솔루션은 우선 수원과 남양주, 전주 보훈요양원에 이달 중 20대를 지원한 뒤, 나머지 보훈요양원에도 순차적으로 후원해 나갈 계획이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고령의 보훈대상자 분들을 위해 구강건강증진 제품을 후원해주신 에스엠디솔루션 측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국가가 끝까지 책임지는 일류보훈을 위해서는 정부는 물론 우리 사회 공동체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한 만큼, 이번 후원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현정 에스엠디솔루션 대표이사는 저 또한 보훈가족의 일원으로서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대해 보답하는 의미 있는 일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무척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후원으로 국가유공자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현정 대표이사의 시조부는 31만세운동과 만주에서 독립운동 등을 전개한 윤의병 애국지사로, 정부는 그 공훈을 기려 1990년 건국훈장 애족장(1983년 대통령 표창)을 추서했다. 또한 김 대표의 시부는 625전쟁과 베트남전쟁에 참전한 윤세중 무공수훈자로, 화랑무공훈장 등 총 4개의 훈장을 수여받았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