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08 16:12:1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정태천 기자경기 가평군은 군 대표단이 나이아가라시의 초청을 받아 가평전투승전비 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0일 캐나다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4월 캐나다 동부지구에 위치한 나이아가라시가 가평전투승전비를 제작하는데 가평석을 지원한 바 있다.


가평군은 6.25전쟁 당시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군으로 구성된 영연방군이 중공군을 상대로 대승을 건 둔 가평전투를 기념하고자 해외참전비를 건립하는데 가평석을 11차례 지원했다.


▲ 경기 가평군은 군 대표단이 나이아가라시의 초청을 받아 가평전투승전비 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0일 캐나다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가평군청


제막식에는 가평전투 참전용사 9분과 캐나다 연아마틴 상원의원, 짐디오다티 나이아가라시장, 캐나다 동부지구 한인단체장 등과 함께 가평군수도 정식으로 초청받아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가평전투에서 세운 혁혁한 전공으로 생존해 계시는 참전용사 9분에 대하여 가평군 명예군민증 및 명예군민패를 수여할 계획으로, 이는 캐나다 참전용사와 가족에게 든든한 격려가 되고, 캐나다 교민에게는 명예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로 작용 할 것이다.


캐나다는 6.25전쟁 당시 26,791명의 군인을 파견하여 516명이 전사하고 1,042명이 부상을 당한 우리의 혈맹중의 하나이다.


특히 가평전투는 캐나다군 10명이 전사하고 23명이 부상을 당했을 만큼 치열한 전투였다.


가평군은 지금까지 캐나다 서부지구 랭리타운쉽, 중부의 위니팩 그리고 동부의 브램턴에 캐나다군 한국전 참전비 건립에 가평석을 지원해 왔고 이번 동부지구 나이아가라시 가평석 지원이 네 번째다.


이러한 가평군의 지속적인 보훈정책을 통해 캐나다에서 가평군은 한국의 지방자치단체 중 인지도가 가장 높다. 실제 캐나다 내에는 가평” 이름의 공원, 부대, 거리가 다수 있다.


가평군 대표단은 제막식 참석에 앞서 캐나다 서부지구를 방문하여 랭리타운십 시장과 가평석 주변 공원 조성계획을 협의하고, 가평특산품 홍보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후 토론토를 방문하여 한국총영사관을 방문하고 가평특산품 해외 수출과 홍보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정태천 기자 Jtc73@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8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