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08 10:59:28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정태천 기자경기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6일 양평읍 갈산공원 내 충혼탑 광장을 비롯해 지평면 지평지구 전투전적비 광장, 청운면 여물리 충혼탑 등 각 읍.면에서 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공무원, 학생,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순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실시됐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묵념으로 시작해 국기에 대한 경례, 헌화와 분향 헌시낭독 추념사 현충의 노래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 경기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6일 양평읍 갈산공원 내 충혼탑 광장을 비롯해 지평면 지평지구 전투전적비 광장, 청운면 여물리 충혼탑 등 각 읍.면에서 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 사진제공=양평군청


정동균 양평군수는 추념사를 통해 호국영령을 기리고 받드는 일은 이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국민이 해야 할 일이며, 역사를 바로 보는 첫걸음이다라며, “나라를 위해 생명을 바친 한분 한분이 대한민국의 오늘을 만들어 낸 분들로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 깊이 감사드리며 영원히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보훈가족의 자긍심 함양을 위해 모범 국가유공자 표창, 6.25전쟁 기념행사, 보훈단체 안보견학 등 다양한 보훈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태천 기자 Jtc73@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