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02 16:56:22
  • 수정 2022-06-02 16:56:59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청장 이동희)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도민 및 초··고교생을 대상으로 6~83개월간 도내 현충시설을 탐방하는 호국보훈 모바일 스탬프 투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내 64개 현충시설 중에서 도민과 학생 등의 쉽게 찾아갈 수 있는 현충시설 16개소를 탐방장소로 지정하고 완주기준(스탬프 획득)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고교생들의 활발한 참여을 위해 제주호국지킴이 훈장을 자체 제작해 완주자 전원에게 증정하고 현충시설 정화활동 인증 시 자원봉사시간으로 인정할 계획이다.



투어 프로그램은 831일까지 모바일을 통해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할 경우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제이스탬프 투어 앱 설치 후 현충시설 투어하고 훈장 받자를 클릭한 후 진행하면 된다.


현충시설 16개소 중 장소를 선택해 방문한 후 현장에 설치된 모바일 스탬프 또는 QR코드 인증으로 스탬프를 획득하게 되며, 완주 기준에 따라 혜택이 달라진다. 자세한 사항은 보훈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호국보훈 모바일 스탬프 투어 시설(16개소)


이동희 보훈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현충시설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기를 바란다며 “국가유공자분들의 숭고한 희생과 위훈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7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3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