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31 15:41:3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지원 기자전남 여수시가 주민주도형 건강관리모델인 같이운동 마을건강관리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31일 시에 따르면 스위치on! 건강on! ‘같이운동 마을건강관리사업은 지역 주민이 마을별 건강 소모임을 구성해 팀별 자율 운동(걷기)과 월별 건강미션 등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연계해 참가자를 대상으로 기초체력 6개 항목 측정과 혈액검사 등을 진행하고, 소모임 활동 전후 데이터를 비교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보건소 건강관리 교육, 건강친화 마을환경 개선(걷고 싶은 마을 랜드마크 만들기), 치매, 금연, 고혈압과 당뇨 등 주민 인식개선을 위한 건강캠페인도 병행하게 된다.


시는 올해 사업대상 지역으로 화양면을 선정하고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11개 마을에서 14, 139명이 참여를 신청했다.





▲ 전남 여수시가 주민주도형 건강관리모델인 ‘같이운동 마을건강’ 관리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여수시청


지난 26일과 27일에는 화양면 나진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기초체력 측정과 혈액검사, 건강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11월까지 팀별 자율운동과 매월 건강미션을 수행하고 개선된 건강상태를 비교 분석하게 된다팀원의 70%이상이 건강미션 수행 시 혼합잡곡과 영양제 등 성공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읍면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 역량을 키우고 공동체 의식을 높여 살기 좋은 지역 환경을 조성해가겠다. 올해 화양면을 시작으로 다른 읍면에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보건소에서는 이밖에도 비만탈출 예방사업,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건강한 돌봄놀이터 등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대표전화(061-659-4245)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원 기자 wwwjiwonup@daum.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7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