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7 16:19:05
  • 수정 2022-05-27 16:20:2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성훈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권한대행 류임철)가 제67회 현충일을 맞이해 26일부터 오는 66일까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시는 현충일까지 태극기 달기 운동 집중 홍보기간을 운영, 각 읍··, 대중교통 및 유관 기관·단체 등에 태극기 달기 운동 홍보활동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현충일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 와 이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조기(弔旗)를 게양한다.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권한대행 류임철)가 제67회 현충일을 맞이해 26일부터 오는 6월 6일까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 사진출처=세종특별자치시청


조기는 현충일 당일에만 깃봉에서 깃면의 세로길이 만큼 내려서 게양하며, 가정에서는 밖에서 바라봤을 때, 대문의 중앙, 왼쪽에 달아야 하고 공동주택은 각 세대 난간의 중앙·왼쪽에 게양해야 한다.


태극기는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나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에서 구입하면 된다.


오염·훼손된 태극기는 읍··동 민원실, 주민센터 등에 설치된 국기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권영석 시 운영지원과장은 모든 시민이 태극기 달기를 통해 나라의 소중함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mijukim11@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7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