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7 15:25:5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이해영 기자경기 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26, 치매어르신의 행복한 야외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구리시 행복주택 5층 하늘정원에 위치한 제 2수택동 기억나무쉼터부근 공원에서 정원형 안심 텃밭 가꾸기 행사를 개최했다.


센터에 따르면 이날 수택동 기억나무쉼터를 이용하는 치매어르신 12명을 비롯하여, 치매안심센터 팀장 및 담당자, 작업치료학과 학생, 구리시행복마을관리소, 행복주택관리소 관계자 등이 참가하여 정원형 텃밭에 청상추, 적상추, 치커리, 쑥갓 등 4종을 식재했다.



▲ 경기 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26일, 치매어르신의 행복한 야외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구리시 행복주택 5층 하늘정원에 위치한 제 2호 ‘수택동 기억나무쉼터’ 부근 공원에서 정원형 안심 텃밭 가꾸기 행사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구리시청


차종회 구리시장 권한대행은 우리 어르신들이 치매가 있어도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실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행사 운영 시 어르신 키에 맞추어 정원 텃밭을 만들어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제거하고자 했던 담당 공무원의 따뜻한 마음과 노고에도 감사함을 전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2019년 개소 이후 치매 어르신을 위한 조기검진,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치매 인식개선 사업, 치매예방 및 사례관리 사업, 권역형 기억나무쉼터, 치매가족지원사업, 치매공공후견사업 등 예방 및 치료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구리시민이라면 누구나 치매조기검진이 가능하고, 주변에 치매가 의심되는 가족, 이웃, 지인이 있다면 조기검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상담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치매안심센터(031-550-8865)로 문의하면 된다.


이해영 기자 leeu.e.m@daum.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7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