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7 15:25:14
  • 수정 2022-05-27 15:29:4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이해영 기자경기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25일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과 노인의 농업 인식 정립과 도시농업 치유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관내 장애인 가족 및 단체와 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이 농업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관련 활동에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 경기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25일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과 노인의 농업 인식 정립과 도시농업 치유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남양주시청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장애인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맞춤형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할 계획이며,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남양주시노인복지관은 정보 교류 및 프로그램 홍보 활동 지원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 이후 관계자들은 농업기술센터 시설 투어에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 내 치유농업 환경을 직접 둘러보고 치유 프로그램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용석만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양한 대상자들이 농업을 통한 치유 효과를 체험하도록 치유농장 육성과 농업 서비스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해영 기자 leeu.e.m@daum.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