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6 14:39:2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정태천 기자경기 구리시는 오는 67일부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은 임산부 가정에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임산부 건강 증진과 더불어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해 친환경 농가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꾸러미는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신선 농산물, 축산물(일부), 유기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청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농산물꾸러미를 월 최대 4(16)까지 구입할 수 있고 1회당 구입 비용은 최소 3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이며, 지원 금액 한도는 1인당 연 최대 48만 원(본인 부담 96000 원 포함)이다.


▲ 경기 구리시는 오는 6월 7일부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구리시청


신청 대상은 구리시에 주소를 두고 202111일 이후 출산했거나 현재 임신 상태인 시민이다. , ‘영양플러스사업에 참여 중인 중위소득 80% 이하 임산부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인 에코이몰(https://www.ecoemall.com)’에서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 검증이 필수이며, 온라인 검증이 어려운 대상자(본인 명의의 휴대전화가 없거나 외국인 등)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원 신청서, 주민등록 등본, 의료기관이 발급한 임신 확인서, 출생증명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 후 10일 이내에 고유번호 부여 승인 문자가 오면 해당 쇼핑몰(에코이몰)에서 선택형·완성형·프로그램형 등 3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해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주문하면 된다.


차종회 구리시장 권한대행은 구리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통해 임산부에게는 쉽게 접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미래 친환경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태천 기자 Jtc73@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