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6 10:58:3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경기 양주시(양주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지난 25일 옥정동 소재 양주옥정우체국 신축공사 건설현장에서 노동안전지킴이들과 산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양주시 노동안전지킴이 사업 담당자, 경기 북동부권역 노동안전지킴이 24, 수행기관 실무자 등이 참석해 현장 노동자들에게 산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자발적 안전점검의 중요성을 알렸다.


▲ 경기 양주시(양주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지난 25일 옥정동 소재 양주옥정우체국 신축공사 건설현장에서 노동안전지킴이들과 산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 사진제공=양주시청


특히 올해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교육, 산업현장 안전보건의식 설문 리서치 활동을 통해 현장 노동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경기북부근로자건강센터의 찾아가는 건강 버스가 건설현장에 직접 방문, 개별 노동자들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상담을 진행하는 직업건강 서비스도 동시에 이루어졌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다양한 산재예방을 위한 활동에도 불구하고 올해에도 여전히 현장에서 목숨을 잃는 노동자들이 많아 안타깝다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는 올해가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최적의 시기인 만큼 앞으로도 산업현장 지도점검과 안전문화 캠페인 등 산재감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적극적인 의지를 밝혔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7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