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4 11:02:02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마을공동체의 연대와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공론장인 〈우리마을 대화모임〉 28차 집담회(여러 사람이 어떤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를 오는 26일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우리마을 대화모임〉은 경기도 시군 공동체 기반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이슈가 있는 공론장을 개최해 대화와 협의에 기반한 숙의과정을 경험하며 시민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2019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마을공동체의 연대와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공론장인 〈우리마을 대화모임> 제28차 집담회(여러 사람이 어떤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를 오는 26일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 사진제공=의정부시청


이번 집담회는 422일부터 네 차례에 걸쳐 진행한 권역별 대화모임에서 나온 의견을 취합하는 자리이자 연대와 협력의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다.


특히 이번 집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의정부에서 활동하는 공동체들이 만 2년 만에 모여서 그간의 활동을 공유하는 자리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으며, ‘나에게 마을이란 무엇인지, 우리는 어떤 마을공동체를 꿈꾸는지, 우리가 바라는 마을공동체 네트워크는 무엇인지등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해 공동체의 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동시에 네트워크 구축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마을공동체가 대화모임을 통해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나아가 마을의 일상 회복을 견인하는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연대와 협력의 마을공동체 네트워크가 단단히 뿌리 내려 의정부시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