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19 16:08:3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성훈 기자충남도는 친환경농산물 광역브랜드인 더이로운 충남이 올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2016년 개발돼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용을 시작한 더이로운 충남은 충남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은 소비자, 생산자에게 더 이로운 농산물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 콘셉트는 모두에게 더 이로운 표현으로 에이 플러스(A+)’의 이미지를 시각화했다에이(A)’는 농업(Agricultural)을 뜻하는 영문 첫 글자에서 따왔으며, 여기에 보다 더 이로운 농산물임을 상징하는 의미에서 ‘+’를 추가했다.


도는 현재 더이로운 충남을 활용한 규격화된 친환경농산물 생산 및 유통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대상 주요품목은 곡류, 과채류, 양념류 등 100여 종으로, 브랜드 출시 이후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 충남도는 친환경농산물 광역브랜드인 ‘더이로운 충남’이 올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 사진제공=충남도청


실제 학교급식 납품을 중심으로 201991억 원, 2020100억 원, 2021230억 원의 매출을 달성, 이번 평가에서도 심사위원들로부터 이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도는 더이로운 충남의 판매확대를 통해 친환경농업 실천 농가의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친환경농업 육성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친환경농산물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며 더이로운 충남의 브랜드 시장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추최하고,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심사&선정하는 대회이다.


김성훈 기자 mijukim11@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5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