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15 11:21:55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이해영 기자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3일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와의 상호 발전을 위한 공동 구상 참여를 공식화했다.


양 기관은 지역 상생 및 상호 발전을 위해 남양주시 내 고려대학교의 교육·연구 및 의료 기능 확대와 기업·대학 중심의 남양주시 산업·경제 발전 전략 수립을 중점으로 공동 구상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공동 구상은 지난 128일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 김영훈 의무부총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한 정책 간담회에서 논의된 고려대학교의 교육·의료·산학연 및 경제 분야 역할 확대에 대한 후속 조치로 진행됐다.


▲ 2022.1.28. 정책 간담회에 참석한 조광한 남양주시장(왼쪽)과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오른쪽)​ / 사진제공=남양주시청


시는 정책 간담회 이후 고려대학교와 협의를 지속해 지난 325일 공식적인 공동 구상 참여를 고려대학교에 제안했으며, 고려대학교 측은 412일 참여 제안에 대한 회신으로 남양주 시민과 대학 구성원이 공감할 수 있는 상생 방안이 수립되길 바라며 공동 구상 제안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고려대학교와의 공동 구상은 남양주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위한 필수 전략이라고 강조하며, “성공적인 공동 구상을 위해 상급 기관·공기업 등 공공 기관과의 협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지난해 4월부터 상호 발전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긴밀한 대화를 이어 왔으며, 같은 해 10지역 상생 및 상호 협력을 위한 기본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실무협의체 구성(202112), 전체 회의 및 대표 정책 간담회 개최(20221) 등을 통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이해영 기자 leeu.e.m@daum.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