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13 14:55:10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성훈 기자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1일 공주영명중·고등학교 정문 인근에 건립된 공주 독립운동기념관 관람식을 개최했다.


관람식은 김정섭 시장을 비롯해 이종운 공주시의회 의장,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이용환 공주영명고등학교장, 관내 초··고등학교장 및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주영명고등학교 정문 인근에 건립된 독립운동기념관은 150, 지상 3층 규모로, 기념관 시설들을 하나의 영역으로 조성해 교육과 체험, 관람 등이 하나의 동선으로 어우러진 공간으로 구성됐다.



▲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1일 공주영명중·고등학교 정문 인근에 건립된 공주 독립운동기념관 관람식을 개최했다. / 사진제공=공주시청


1층은 관람객을 처음 맞이하는 공간으로 기념관에 대한 간략한 안내와 독립운동가의 명언들을 전시됐다.


2층은 다양한 전시물과 매체를 활용해 공주 독립운동과 영명학교의 변천사와 공주에서 활동한 독립운동가 122명의 공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3층은 독립운동가의 복식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과 포토존 등으로 구성해 관람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김정섭 시장은 공주독립운동기념관이 우리 지역 독립운동의 가치를 학생, 지역 주민 및 외부 관광객들에게 더 친근하고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역사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mijukim11@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5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