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11 14:51:58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이해영 기자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7일 본관 3층 상황실에서 환경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그린뉴딜, 구리수호대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그린뉴딜, 구리 수호대는 마을과 학교가 함께 일상생활 속 환경문제를 고민하고 자발적으로 환경문제 개선 방안을 실천하기 위해 2018년부터 진행한 사업이다.


기존에는 학교, 학생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2050 탄소중립, 나부터 실천이란 주제로 일반시민까지 확대해 추진한다. 올해 그린뉴딜, 구리수호대환경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은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7일 본관 3층 상황실에서 환경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그린뉴딜, 구리수호대’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 사진제공=구리시청


지난 3월 모집공고를 통해 일반 동아리 3, 중학교 동아리 2, 초등학교 동아리 10팀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동아리들은 8개월 간 중간성과 및 최종성과 공유회 등을 통해 동아리별 활동을 점검하고, 격려하며 추진 사항을 함께 공유하게 될 계획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사업 운영 및 예산 집행에 대해 안내하고, 선정 동아리별 소개와 동아리별 활동 주제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자연과 고고씽동아리 대표 박은하 씨는 학부모님들과 환경문제를 고민해보고 내가 먼저 실천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동아리 활동을 즐겁게 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이제 환경문제는 느끼고 말하는 단계를 넘어서 우리 모두가 실천하는 자세로 바뀌어야만 해결할 수 있다. ‘그린뉴딜, 구리수호대동아리 분들이 마을에서, 학교에서 실천의 리더가 되어달라.”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이해영 기자 leeu.e.m@daum.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4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