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11 12:20:53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경기 포천시는 160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해 포천시 교육커뮤니티센터일동청소년문화의집 복합 커뮤니티센터건립을 추진한다.

 

신북면 가채리 일대에 세워질 지상 2, 연면적 3,352규모의 '포천시 교육커뮤니티센터'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를 활발히 하고 교육인프라를 제고하기 위한 공간이다.

 

▲ 경기 포천시는 160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해 ‘포천시 교육커뮤니티센터’와 ‘일동청소년문화의집 복합 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 사진제공=포천시청


포천시 교육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위해 201990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하고 2020년에 용지를 매입해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시는 일동면 기산리 일대에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일동청소년문화의집 복합 커뮤니티센터건립을 추진 중이다.

 

5,542부지에 지상 3층 규모로 세워질 일동청소년문화의집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생활 밀착형 복지시설로 접경지역 주민 복지증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동청소년문화의집 복합커뮤니티센터는 78억 원의 국·도비 확보해 2024년에 준공될 예정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지역의 더 밝은 미래를 원한다면 교육에 투자해야 한다. 모든 포천시 공직자들과 함께 교육의 질을 개선하고 접근성을 높여 나아가겠다.”며 교육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밝혔다.

 

또한 박 시장은 포천시민의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해 여러 기반시설을 연결하고 모든 아이, 청년, 여성, 어르신들이 함께 학습하는 교육의 장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4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