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25 16:54:30
  • 수정 2022-03-25 16:55:0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국민의힘 김동근 의정부시장 예비후보(이하 예비후보)10대 대표공약을 발표했다.


김동근 예비후보는 대표 공약으로 장암수목원(30만평) 조성, 미군 반환기지 디자인·IT 캠퍼스 조성, 경기북부 교육1번지 도약, 온종일 아이돌봄 체계 구축, 8호선 연장 & GTX-C 조기 착공, GTX-F 확정 추진, 민락·고산·탑석역 순환트램 설치, 도봉차량기지 이전 후 테크노밸리 조성,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추가 지급, 고산동 물류센터 조성 백지화, 장암동 도봉면허시험장 이전 취소를 제시했다.


▲ 국민의힘 김동근 의정부시장 예비후보 / 사진제공=김동근 캠프 언론담당 최윤현


김동근 예비후보는 시민 개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시민들의 주거공간은 거대한 물류창고와 대형트럭이 아닌, 공원과 문화공간으로 채워져야 한다. 의정부에서 살고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동근 예비후보 공약의 핵심 방향성은 회색물류도시가 아닌 걷고싶은도시 만들기 아이가 행복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 교통이 편하고 주거의 질이 높은 도시 만들기 소비도시를 넘어 일자리가 많은 도시 만들기다. 김동근 예비후보는 도시전문가의 장점을 살려 체계적으로 도시전략을 수립한 뒤 그에 맞는 세부공약들을 수립했다.



한편, 김동근 예비후보는 동네별 세부공약, 주제별 세부공약을 순차적으로 발표하고 주기적으로 기자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분야별 관계자, 전문가를 대상으로 간담회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김동근 예비후보는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자 길을 걸었고, 의정부 부시장과 수원시 부시장, 경기도행정2부지사를 역임했으며, 국무총리실에도 근무해 중앙정부, 광역지자체와 기초지자체를 모두 경험한 행정전문가다. 전문성과 현장성을 고루 갖췄다.


의정부공고와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영국버밍험 대학교에서 지역개발학 석사와 아주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3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