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2-06 11:38:46
  • 수정 2019-09-12 22:05:54
기사수정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 사업단과 함께 중앙시장에 쇼핑·문화·체험 등 테마공간을 조성할 추진위원회가 가동됐다.


여수시에 따르면 125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첫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 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는 추진위원 위촉장 수여, 청년몰 조성사업 계획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난 20일 구성된 추진위원 중 현재 미정인 청년몰 상인회 대표를 제외한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추진위원들은 이어 청년몰 조성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사업범위와 방향 등 큰 틀에서 첫 심의를 마쳤다.


앞으로 추진위는 실무 역할을 담당하는 사업단과 협력하며 사업계획 심의·의결, 청년상인 선정·평가, 전략업종 및 적합업종 선정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는 지난 20일 고재익 지역경제과장을 위원장으로 사업주체 5, 외부전문가 5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사업주제로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종군 팀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진 과장, 박문규 중앙시장 상인회장, 박정호 청년몰 사업단장, 향후 선정될 청년몰 상인회 대표 등이 활동한다.


또 김병호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이사장, 전남대 박석강 교수, CJ헬로비전 아라방송 윤태현 총괄PD, 여수지역건축사회 정집문 건축사, 관광두레 정태균 PD 5명은 외부전문가로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청년몰 조성 과정에서 실무적인 역할을 담당할 사업단과 심의·의결을 담당할 추진위원회가 유기적인 협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 사업단은 오는 21일까지 입점상인 41명을 모집한다. 자격은 1123일 현재 사업자로 등록되지 않는 만19~39세 청년이다.

2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