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18 11:40:31
  • 수정 2022-03-18 11:40:3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경기 양주시는 오는 4월 제58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를 주제로 작가 초청, 인문학 강연, 체험행사, 전시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8일 양주시에 따르면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와 시민 안전 확보를 고려해 8개 공공도서관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우선 옥정호수도서관은 이지니 작가님과 함께하는 초등 상상글쓰기’, 테이스터 박영순 작가초청 강연 커피인문학’, 그림책 아트프린팅 전시 장화 신는 날을 운영한다.


덕계도서관은 노희정 작가의 우리 아이를 위한 그림책 고르기미우 작가의 ‘12가지 감각의 비밀, 꿈나무도서관은 웹툰작가 우동이즘 초청강연 잘 팔리는 이야기의 비밀’, 매직유랑단의 어메이징 벌룬 서커스 쇼를 진행한다.


광적도서관은 봄맞이 오일파스텔화 수업으로 살랑살랑 봄꽃 그리기, 내가 사랑하는 하늘그리기 프로그램과 함께 그림팩 아트프린팅 전시인 벚꽃팝콘을 개최하며 남면도서관은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 북아트 북램프 만들기와 북트리 만들기, 그림책 아트프린팅 전시 참새를 따라가면을 운영한다.


특히 희망도서관에서는 2021도서관, 예술을 품다행사 사진전,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 슈퍼토끼슈퍼거북‘, 학부모 교육 사춘기 자존감 수업‘, 체험프로그램 캔버스안의 향기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끝으로 고읍도서관은 유럽 도서관서점 여행소설로 다녀오는 터키여행을 덕정도서관은 이루리 작가와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를 열어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에서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생활 속에서 책을 가까이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책과 관련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책 읽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3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