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18 11:19:07
  • 수정 2022-03-18 16:51:22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이해영 기자경기도 양평군은 도심을 벗어나 잠시 을 찾고 싶을 때 복잡한 일을 접어두고 힐링을 하고 싶을 때 찾는 관광명소다.


이런 양평에 낭만을 더해줄 벚꽃이 오는 42일부터 49일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여줘 양평군 벚꽃 명소 3곳을 소개하려 한다.


북한강 드라이브길(391번 지방도)

코로나19를 피해 벚꽃을 보고 싶다면 양평군 양수리~서종면으로 이어지는 북한강도로(391번 지방도)드라이브를 추천한다. 양평 북한강도로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변을 타고 형성된 산맥이 어우러져 드라이브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다. 특히 벚꽃이 절정을 이루는 4월 초에는 강바람에 흐날리는 벚꽃과 은빛 물결을 이루는 북한강 그리고 녹음이 푸른 산맥이 어우러져 오는 이에게 잊지 못할 기억을 남게 해준다.




▲ 북한강로 / 사진제공=양평군청


갈산공원

갈산공원은 남한강 산책로를 따라 양평군 최대 벚꽃 군락지가 형성된 곳으로 벚꽃 필 무렵 이곳을 방문하면 인생 최고의 사진을 간직할 수 있다.


또한 갈산공원 벚꽃 길도 아름답지만 남한강을 끼고 오랜세월 강변을 지켜온 버드나무 길도 있는데 벚꽃길이 화려함을 선사한다면 버드나무 사잇길은 우아한 정취를 느끼게 하는 곳이다. 특히 갈산공원은 양평 물맑은시장과 가까워 산책 후 옛 시골 정취가 느껴지는 시장을 방문하여 출출한 배를 채우고 가기 좋다.



▲ 갈산공원 / 사진제공=양평군청


쉬자파크 산 벚꽃

쉬자파크는 용문산 자락에 자리잡은 숲속공원으로 다양한 수목과 초화류로 사계절 볼거리로 풍부한 곳이다. 2.3km로 조성된 공원 길을 걷다보면 금낭화, 병꽃나무, 개별꽃, 진달래 등 다양한 야생화 들이 봄을 물씬 느끼게 해줄 뿐만아니라, 공원 끝자락에 자리잡은 출렁다리쪽으로 가면 수줍게 화려함을 자랑하는 산벚꽃이 공원을 찾는 이에게 클라이막스를 제공 한다. 또한 숲속놀이터, 관찰데크, 카페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 있어 아이들과 같이 오기에 제격인 곳이다.



▲ 쉬자파크 산벚꽃 / 사진제공=양평군청


양평의 봄은 이뿐만아니라 봄꽃으로 물든 세미원, 야생화가 가득한 들꽃수목원, 경기제일산인 용문산과 용문산관광지, 젊은 감성을 자극하는 구둔역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벚꽃과 더불어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군관계자는 양평은 자연 속에서 봄기운을 충분히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곳”,이라며 방문시에는 개인방역과 거리두기 등 안전여행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관광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양평관광종합안내소 031-770-1001, 두물머리관광안내소 031-775-8700, 용문산관광안내소 031-773-0088 등에서 양평관광을 안내하고 있으며, 양평관광홈페이지(tour.yp21.go.kr)를 통해 양평관광정보제공 및 양평관광안내지도를 받을 수 있다(자료제공=양평군청).


이해영 기자 leeu.e.m@daum.net

2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