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17 15:47:29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병식)17일 만성골수성백혈병 환자와 가족의 참여로 결집된 산악동호회인 루 산우회와 협약을 체결했다.

 

을지대병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만성골수성백혈병 등 혈액질환으로 투병 중인 어려운 환자를 위해 기부금 전달을 진행한다. 기부금은 백혈병 치료를 받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료 환우들의 치료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특히 루 산우회는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의정부을지대병원에 매년 500만원의 정기 후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병식)은 17일 만성골수성백혈병 환자와 가족의 참여로 결집된 산악동호회인 ‘루 산우회’와 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김병식 원장은 혈액종양내과 김동욱 교수와 오랜 인연을 맺어 온 환자와 가족분들의 뜻깊은 선행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전달받은 기부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백혈병 환우들의 치료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루 산우회(山友會)20055월 만성골수성백혈병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환우들과 그 가족들로 결성된 모임으로, 현재 약 2천여 명에 육박하는 회원들이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 지역별 지회를 갖췄다. 매년 5월말 12일 캠프와 922만성골수성백혈병의 날행사를 진행하며, 만성골수병백혈병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김동욱 교수의 학술세미나를 비롯해 필리핀 꽃동네, 동료 환우 치료비 지원 등 환우들의 기부금으로 동료 환우들을 돕는 국내 대표적인 환우 단체이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2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