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구로구, 보훈정책 담은 리플릿 제작 - 보훈예우수당, 장례서비스 등 올해 변경사항과 지원 내용 수록 - 총 7500부 제작…국가보훈대상자, 보훈단체 등에 배부 예정
  • 기사등록 2022-03-17 14:27:58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서울시 구로구(구청장 이성)나라를 위해 공헌하신 분들을 예우하고 보훈 지원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리플릿을 제작, 최근 완료했다17일 밝혔다.


구로구에 따르면 리플릿은 보훈정책 대상자와 지원내용, 신청방법, 보훈회관 및 단체 현황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보훈종합안내서다. 구는 총 7,500부를 제작해 국가보훈대상자, 보훈단체, 동주민센터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 서울시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나라를 위해 공헌하신 분들을 예우하고 보훈 지원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리플릿을 제작, 최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 사진제공=구로구청


올해는 보훈예우수당이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인상되고, 장례서비스(장례식장 위치)가 서울인천경기 지역에서 전국으로 확대됐다.

 

지난해 구는 국가보훈대상자 장례 지원사업도 시작했다. 국가보훈대상자 유족들에게 세면도구, 수건, 양말, 부의금 가방 등 총 27종의 장례 편의용품과 구로구 근조기를 지원한다. 상조 전문업체 소속 장례지도사를 통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리플릿을 통해 올해 바뀐 보훈정책을 확인하고 지원받으시길 바란다앞으로도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2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