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17 12:04:07
  • 수정 2022-03-17 12:10:3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정태천 기자경기 남양주시수어통역센터(센터장 손정선)는 지난 15일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코로나19 시대에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창작시집 손으로 부르는 노래출간 기념 출판기념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에 출간된 시집은 농인을 위한 1:1 수어 수업이라는 계기를 통해 농인들의 잠재력을 끌어올려 만들어진 경기도 최초의 농인이 창작한 시집이며, 책이나 문장에 취약한 농인들도 얼마든지 시를 짓고 책도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시집에는 메인작가 이현희 농시인의 시 26편을 포함, 농 회원들, 수어통역센터 직원, 외부 협력자 및 농사회 자녀들 시까지 총 96편의 시가 수록돼 있다.






▲ 경기 남양주시수어통역센터(센터장 손정선)는 지난 15일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코로나19 시대에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창작시집 ‘손으로 부르는 노래’ 출간 기념 출판기념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남양주시청

시인이자 지도교사인 임한율 선생은 농인들의 순수한 시적 감성이 살아있는 진솔한 시들이 많아 지도와 감수하는 내내 감동과 놀라움의 연속이었다.”라고 소회를 밝히면서 특히, 시집 출간을 기획한 수어통역센터 황정일 부장과 직원들, 농인들이 보기에도 지루하지 않게 시의 내용을 그림으로 디자인해 주신 자원봉사자 유경미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메인작가인 농인 이현희(66, ) 씨는 처음엔 시를 잘 모르고 시작했는데 임한율 선생님의 지도로 시를 하나씩 쓰다 보니 동요와 동시를 사랑했었던 어린시절을 되돌아보게 됐다.”라며 바쁘게 살면서 잊고 있었던 추억을 되살리도록 좋은 기회를 준 수어통역센터와 시집을 출간하기까지 여러모로 도와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수어통역센터 관계자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라는 말을 새기며, 앞으로 농인들과 관련된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그들도 우리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정태천 기자 Jtc73@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2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