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11 11:05:2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경기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은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역사도시 양주의 이미지를 높이고 쾌적한 관람문화 환경 조성에 기여할 1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1일 박물관에 다르면 자원봉사에 대한 열의와 책임감이 강하고 문화재를 사랑하는 만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17시간, 한 달에 4회 이상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를 우대한다.


활동분야는 전시실 내 관람 안내와 해설, 질서유지, 교육프로그램 운영 보조, 박물관 내 체험시설 관리 등으로 원활한 박물관 운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 경기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은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역사도시 양주의 이미지를 높이고 쾌적한 관람문화 환경 조성에 기여할 1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 사진제공=양주시청


신청은 회암사지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my2077@korea.kr)로 제출하거나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친절 교육을 비롯해 비롯해 회암사지박물관 전시 운영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이수 후 현장에 투입될 예정이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031-8082-417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시민과 더불어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양주 회암사지의 역사와 전시 유물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에 함께할 시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82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