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2-17 13:52:1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성훈 기자충청남도 인재개발원(원장 오지현)1기 정예공무원양성과정을 시작으로 올해 교육 일정을 본격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도 인재개발원은 올해 도민 행복을 실현하는 미래지향적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도민·공무원 등 총 64833명을 대상으로 849개 과정·185회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중점 교육 목표는 도민 중심 공직관 형성 및 국·도정 핵심 가치 함양 도민과 함께하는 일-학습-삶을 연계한 교육 서비스 확대이다.


도민 교육은 대면 교육을 받기 어려운 직장인, 학생을 위한 정보화 교육 및 자격증 취득 교육과 일반주민을 대상으로 한 도정 핵심, 인문 교양, 다양한 외국어 교육 등 총 8개 분야 600개의 사이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 도내 공공기관 관리자, 실무자 등 80여 명의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관 수요에 맞는 실무 교육을 2개 과정·3회 진행할 예정이다.


25400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공무원 교육은 도민 중심의 공직 가치를 함양하고 도정 철학에 대한 이해 강화, 직급별 맞춤형 역량 향상을 위해 국·도정 핵심 교육, 현장·실무 중심의 전문 교육 및 직급별 역량 강화 교육 등 총 249개 과정·169회의 교육을 운영한다.


특히 엠제트(MZ) 세대 신규 공직자 급증에 따른 조직 환경의 급변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임용자부터 관리자까지 공직 생애주기별 역량 교육을 강화한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진자 추이에 따라 유동적으로 집합 교육과 비대면 온라인 화상 교육을 병행하고 이(e)-러닝 외국어 교육, 사이버 교육 등 공직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추진할 방침이다.


오지현 도 인재개발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대면과 비대면 교육을 혼용해 충남의 미래를 주도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도민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mijukim11@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79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