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2-16 10:28:45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가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보급 확대를 위한 ‘2022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경유차에서 발생하는 배기 오염물질로 인한 어린이의 호흡기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한 자동차 저공해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지원했던 물량보다 10대 더 많은 총 35대의 물량을 확보해 차량 1대당 7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양주시에 등록된 어린이 통학용 경유차량을 폐차하면서 동일 용도의 LPG 신차(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를 구입하려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이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특례조항에 따라 경유차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어린이 통학용 LPG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 보조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추가된 신고시설인 대안학교, 외국인학교, 장애인 복지시설 등과 기존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대상 시설 중 통학차량 미보유 시설,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 이전 2개월 이내 폐차말소나 신차를 계약하거나 구매 등록한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2년 이내 노후경유차에 매연저감장치 부착지원을 받았거나 직영 국·공립시설 어린이 통학차량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양주시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선정하며 최종 결과는 오는 33일 양주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우편으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양주시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031-8082-634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79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