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 제주지역 보훈대상자 위탁병원 확대 지정 - 제주시 신규 2곳, 대정읍 의원 1곳 교체 지정 -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의료서비스 질 향상 기대
  • 기사등록 2022-02-15 16:22:53
  • 수정 2022-02-15 16:23:18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청장 이동희)은 보훈병원이 없는 제주지역에서 보훈대상자가 신속근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15일부터 위탁병원을 기존 10개에서 12개로 확대 지정한다고 밝혔다.


위탁병원이란 국가유공자 등 보훈대상자가 전국 6개 광역시에 있는 보훈병원에 직접 가지 않고 위탁 지정된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그동안 제주에는 10개 병·의원이 지정운영돼 왔다.


이번에 제주시 지역에서는 동산내과의원, 연세차내과의원이 신규로 추가 지정됐으며, 대정읍 지역은 아산본정형외과의원으로 교체 지정됐다.



국가유공자 등 보훈대상자는 확대 지정된 12개의 위탁병원에서 상이를 입은 국가유공자, 고엽제후유의증환자 등은 국비로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건강보험에 가입한 자로서 75세 이상 참전유공자 본인은 본인 부담 진료비의 90%, 무공수훈자 본인 또는 독립유공자 유가족, 국가유공자 유족은 본인부담금의 6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동희 보훈청장은 위탁병원 확대로 보훈대상자들이 양질의 근접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보훈가족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7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3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