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강북구, 제21기 다산(茶山)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삶과 실학사상 속으로 떠나는 인문기행 - 3.15.(화)까지 강북구청 홈페이지 접수 가능
  • 기사등록 2022-02-14 11:21:52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이승학 기자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서울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다산연구소와 함께 운영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다산(茶山)아카데미의 제2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4일 구에 따르면 강북구민 또는 강북구 관내 사업체 운영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3만원이다. 희망자는 315()까지 구청 3층 교육지원과를 방문하거나 강북구청 홈페이지 구정참여-통합예약신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다산아카데미는 2012년 한국인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 기념 인물로 등재된다산 정약용 선생의 삶과 실학사상을 통해 주민들에게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생활의 지혜를 전달하고 경제·문학 등 다방면의 전문지식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강북구의 대표적인 특화 프로그램이다.


▲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서울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다산연구소와 함께 운영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다산(茶山)아카데미’의 제2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사진촬영=오재욱 기자


수강생들은 박석무 다산연구소 이사장의 다산 정약용의 생애와 사상을 시작으로 민생과 경제를 생각하는 다산’, ‘지역사회 발전 방안을 찾는 다산’, ‘복지문제로 풀어보는 다산의 애민정신’, ‘다산문학의 특징과 의미등 경제·사회·문학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산 정신을 접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오는 329()부터 614()까지 총12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10회의 이론수업과 2회의 현장학습으로 진행된다. , 코로나19 확산 여부에 따라 교육일정이나 장소 등은 변경될 수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다산(茶山) 정약용 선생의 사상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삶의 지혜와 활력, 용기를 제공해 줄 것이라며, “삶의 활력을 얻고자 하는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학 기자 b01085698718@gmail.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79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