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2-11 15:08:42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하늘 기자대전시는 지난 9일 오후 대전시 자원봉사센터(선화동)에서 새롭게 구성된 제8기 자원봉사발전위원회 2022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전시 자원봉사발전위원회는 자원봉사활동 발전을 위한 기본 시책에 대해 협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8기 위원회는 자원봉사자, 교수, 민간단체, 공무원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로 지난 15일 구성되었다.


이날 위원회는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2021년 주요실적 및 2022년 사업계획 보고 주요 현안 보고 발전토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코로나19시대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를 나누었다.


▲ 대전시는 지난 9일 오후 대전시 자원봉사센터(선화동)에서 새롭게 구성된 제8기 자원봉사발전위원회 2022년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자원봉사센터 구자행 센터장은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코로나19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구성하고 접종센터와 선별진료소 운영을 적극 지원했다, “올해에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지원과 함께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를 위한 물결운동인 함께하심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연합회 이은경 사무처장은 노블레스오블리주 협약기업들과 함께 코로나 방역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의료진자원봉사자들을 지원하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급식지원, 김장봉사 등 다양한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겠다며 올해 추진 계획을 설명했다.


한편 이날 실시된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에서는 참석위원 만장일치로 김학만 우송대학교 교수가 위원장으로, 김강옥 유성구자원봉사협의회장이 부위원장으로 추대되었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학만 교수는 위원회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 마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전했고,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김강옥 회장은 위원장님과 함께 안정적으로 위원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용환 시 자치분권국장은 회의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들은 향후 자원봉사 활성화 시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으며, 자원봉사발전위원회 8기 위원으로 신규 위촉된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달했다.


김하늘 기자 hn900711@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79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