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2-07 16:19:05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지원 기자】 전남 여수시가 시민생활과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생활 속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2022년 규제개선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7일 시에 따르면 공모기간은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며, ‘시민생활 및 안전 분야지역혁신 성장 분야로 나눠서 접수한다.


시민생활 및 안전 분야는 시민복지 또는 일상생활에 불편 부담을 초래하는 규제, 취업과 일자리 창출을 저해하는 규제, 시민안전에 대한 강화책과 자영업자 지원책 등이 해당된다.


지역혁신 성장 분야는 도시재생과 수소에너지, 노후산단 재생 같은 지역밀착형 생활SOC사업과 기업 발전을 저해하는 규제 등에 대해 공모하면 된다.


▲ 전남 여수시가 시민생활과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생활 속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2022년 규제개선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여수시청


최우수 1, 우수 1, 장려 3명에게는 각 50만원, 30만원, 10만원 상당의 여수시 상품권을 지급한다. 여수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제안서 등 신청 서류를 작성해 여수시 기획예산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방문 또는 우편(여수시 시청로1(학동), 여수시 기획예산과), 이메일(lsjin1020@korea.kr), 팩스(061-659-5813)로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시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계속성 등 1차 소관부서 검토를 거친 후 여수시 규제개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선정된 우수 제안은 중앙부처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나갈 계획이라며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지원 기자 wwwjiwonup@daum.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7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