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도봉구, 「탄소공(Zero)감(減)마일리지」 만든다! - ‘탄소공(Zero)감(減)마일리지’ 신규 웹서비스 및 모바일 앱 구축 나서 - ‘건물/수송/에너지/순환/숲/교육/생활’ 7대 분야 온실가스 감축활동 마일… - 10월 시범운영 거쳐 내년 1월 회원가입, 마일리지 적립, 인센티브 지급 등 본…
  • 기사등록 2022-02-04 16:15:4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이승학 기자】 서울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2050 탄소중립실현 주체인 주민의 자발적 실천을 촉진하고 지원하고자 2022년 「탄소공(Zero)()마일리지」를 신설하고 이를 운영하기 위한 웹서비스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4일 구에 따르면 「탄소공(Zero)()마일리지」 웹서비스는 오는 10월까지 온라인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문제점을 보완한 후, 이듬해 1월부터 회원 가입, 마일리지 적립, 인센티브 지급 등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탄소공(Zero)()마일리지」는 온실가스 배출량과 이를 상쇄하는 흡수량을 합하여 순배출량이 영()인 상태를 말하는 탄소중립 넷-제로(Net-Zero)와 온실가스를 감축(減縮)한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 서울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2050 탄소중립’ 실현 주체인 주민의 자발적 실천을 촉진하고 지원하고자 2022년 「탄소공(Zero)감(減)마일리지」를 신설하고 이를 운영하기 위한 웹서비스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도봉구청


기존 마일리지들이 특정 분야에 국한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데 비해, 「탄소공(Zero)()마일리지」는도봉구 온실가스 감축 7대 전략녹색’ ▲건물수송에너지순환교육생활 등 모든 분야의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대해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구는 마일리지 부여 항목, 검증방법, 인센티브 내용 등에 대해서는 주민들의 공감과 참여를 높이고자 여러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숙의를 통해 확정할 방침이다. 또한 사용자가 쉽게 접근·확인·등록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구성하고, 탄소중립 실천 행동 콘텐츠도 제공함으로써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웹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온실가스 감축 주체인 주민 생활과 접점에 있는 지방정부가 앞장서 실질적 감축을 이루어 낼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 탄소공(Zero)()마일리지를 통해 구민의 자발적 실천을 촉진하고 지원함으로써 ‘2050 탄소중립실현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승학 기자 b01085698718@gmail.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78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