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5 16:29:0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성훈 기자】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5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컨벤션홀에서 열린충남북부상공회의소 초청 충남도지사-기업인 간담회에 참석해 도내 기업인과 소통하고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충남도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기업인의 어려움과 건의 사항을 듣고 민·관이 함께기업하기 좋은 충남실현을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양승조 지사와 문상인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 및 임원진, 도내 기업인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간담회는 건의 사항 청취,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충남북부상공회의소는 중소기업 전자입찰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원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등 환경 변화 대응 능력 제고 기업 민원 토탈정보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사안을 도에 건의했다.


또 참가 기업들은공단 진입로 개선건축법 허가 기준 완화·폐수 유입·처리 관로 설치탄소중립 기업 부담 경감특허보세구역 신규 허가 취득 요건 명확화 등 기업 활동에 대한 지원 및 환경·법령 개선 등을 요청했다.


도는 각 건의 사항을 관련 부처에 전달하고 개선·지원 가능한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앞으로 도는기업하기 좋은 정책을 지속 추진하면서 공격적인 기업 유치 활동과 신속한 인허가 처리 지원, 전폭적인 지방 투자 촉진 보조금 지원책을 펼쳐 기업 활동을 뒷받침할 것이라며그 어느 때보다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도약을 만들자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조직 개편으로 소상공기업과를 기업 지원을 전담하는 기업지원과로 개편했으며, 보다 많은 지원과 맞춤형 정책 발굴·추진에 나설 방침이다.


김성훈 기자 mijukim11@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77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