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02 14:11:51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조남석 기자경기도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청소년문화의집)는 지난 29일 경기도 포천소방서(서장 한경복)에서 주관한 ‘2020년 한국 119소년단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2일 포천시에 따르면 이날 발대식에는 포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대표 2명의 선서로 시작하여, 한국119 소년단의 지도교사 임명과 소방안전 교육 등을 실시했다.


▲ 경기도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청소년문화의집)는 지난 29일 경기도 포천소방서(서장 한경복)에서 주관한 ‘2020년 한국 119소년단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 사진제공=포천시


소방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발대식 행사를 진행해 소년단과 지도교사의 만족도가 높았다.”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안전 문화를 정착시키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도교사는 한국119소년단으로서 소속감을 갖고 안전지킴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5개 반을 운영하고 있다.


조남석 기자 jns@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7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