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29 16:58:40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하늘 기자대전시는 오는 1129‘2020년 온라인 가족안전골든벨 퀴즈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올해로 5번째 맞는 이번 대회는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열리며, 예선을 통과한 참가 가족들이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가정에서 컴퓨터 모니터나 핸드폰을 통해 화상을 보며 문제를 풀고, 스튜디오에서는 진행자가 온라인 중계시스템을 통해 생중계로 진행한다.


▲ 대전시는 오는 11월 29일 ‘2020년 온라인 가족안전골든벨 퀴즈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대전시


예선전은 111일부터 안전골든벨 홈페이지(safequiz.co.kr)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25개 문제 중 15개 문제 이상의 정답을 맞추면 합격이다.


또한, 안전골든벨 홈페이지 내 안전공부방 코너에서는 안전골든벨 예상문제, 재난관련 교육정보 등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대전시 박월훈 시민안전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안전의식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점이라며 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행사에 많은 가족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하늘 기자 hn900711@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7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