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12 16:14:23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서울시는 백범 김구 선생 등 독립운동가 묘역이 위치한 효창공원 일대를 독립운동 기념공간으로 조성하고자 “(가칭)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연계하여 새롭게 조성될 효창공원의 네이밍&슬로건 공모전을 10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에 따르면 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사업201931운동 및 임정수립 100주년을 맞아 백범 김구 등 독립운동가 묘역이 위치한 효창공원 일대를 하나의 공간이자 일상 속 추모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서울시와 국가보훈처가 함께 추진 중에 있다.

 

그간 효창공원과 관련된 유족보훈, 체육, 지역주민 등과 다양한 의견수렴 및 공론화를 통해 이해관계자간 갈등조정 및 합의안을 도출, 현재 기본계획 수립 중에 있으며,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11월에 영상(UCC ), 사진 등의 작품 공모전도 이어서 진행하여 일반 시민대상 관심도 제고 및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전은 효창공원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출품횟수 제한은 없으나, 동일인에 대한 부문 중복시상은 불가하다.

 


응모방법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 작성 후 파일과 함께 이메일(master@ hyochangpark.com)로 제출하면 된다.

 

네이밍은 15자 이내의 짧은 단어 혹은 단어 조합으로, 슬로건은 30자 이내의 간결한 문장(띄어쓰기 포함)으로 작성하면 되고, 효창공원의 역사성과 함께 조성사업의 취지 및 방향을 함축적이고 상징적으로 드러내면서 누구나 쉽게 기억하고 부를 수 있는 참신한 내용이면 된다.

 

제안된 네이밍&슬로건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와 시민선호도 조사를 거쳐 작품의 창의성, 대중성,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최종 11개 수상작을 결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시상금 총 600만원과 서울특별시장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1123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은 최우수상 1200만원, 우수상 2명 각 100만원, 장려상 3명 각 50만원, 입선 5명 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새롭게 조성될 (가칭)효창독립 100년 공원의 공식 브랜드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며,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홍보될 예정 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및 공모전 홈페이지(www.hyochangpark.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성창 서울시 공공개발기획단장은 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사업을 통해 효창공원 일대는 독립운동의 역사와 정신을 기억하고 미래세대가 뛰어 노는 새로운 명소가 될 예정으로, 이번 네이밍&슬로건 공모전을 통해 효창공원의 역사와 미래가 담긴 많은 작품이 제출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7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