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03 02:00:25
  • 수정 2020-10-03 02:41:59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 취약계층 및 군부대 등에 마스크 기부를 지속하고 있는 마스크 생산 기업 '가드플러스' 박상준 대표를 만나 기업인으로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가드플러스'는 경기도 포천시 동교동 소재 마스크 생산업체로 덴탈마스크 상품명 '짱돌마스크'를 생산·판매하는 기업이다.


▲ ‘가드플러스’가 생산·판매 중인 덴탈 ‘짱돌마스크’ / 사진촬영=오재욱 기자


박상준 대표는 “(가드플러스는) 원 본사 하이텍스원이 있는데 마스크 부자재를 하다보니까 많은 국민들과 어려운 분들에게 지원하기 위해서 마스크를 생산하게 됐습니다.


제가 운영을 하면서 매출 의도도 많지만 저희가 버는 것 만큼 일부라도 돌려드리고 싶은 마음에 장애인협회나 독거노인, 군부대 등에 기부하고 있으며, 큰 돈이나 많은 양은 아니지만 일부 조금씩 나눠쓰는 마음으로 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저번에 포천시나 여러곳에서 (마스크)지원을 이야기하기 전에 자발적으로 (기부)운영을 하고 있었는데 더 취약한 부분에 대해서 조금씩 더 파고 들어서 보람된 일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 ‘짱돌마스크’ 생산 모습 / 사진촬영=오재욱 기자

▲ ‘짱돌마스크’ 포장 모습 / 사진촬영=오재욱 기자

하이텍스이나 가드플러스에 대해서는, 하이텍스는 포천시에서 많이 알고, 저희가 코로나19 전에도 10년이 넘은 회사이기 때문에, 코로나 때에 이윤을 챙기려고 (마스크 값을) 1원도 올리지 않는 상태에서 운영을 해왔고, 바보 소리도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제 마음은 아직도 똑같습니다.


국민들이 쓸 수 있고, 저희가 자재를 저렴하게 주면 마스크도 저렴하게 나올거라는 신념하나로 지금도 계속 밀고 갈 예정이니, 회사 혹시 보시면 (마스크 가격이) 저렴한 회사다 생각하시고, 운영에 차질 없도록 제가 잘 운영하겠습니다.


저희 직원들도 똑같은 마음을 갖고 있으니까 많이 도와주셨으면 감사하고, 혹시나 더 어려운 분이 계시면, 혹시 방송을 보고 오시면, 전화주시면 저희가 많은 양은 아니더라도 일부 쓰실 수 있도록 기부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다.


[영상취재·편집 :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70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