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22 18:30:02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희자 기자경북 울릉군은 지난 21울릉도독도 백과사전 제작 용역최종보고회를 열고, 울릉도독도의 자연과학, 인문사회 지식이 결합된 울릉도독도 백과사전이 곧 출간될 것이라 밝혔다.


22일 울릉군에 따르면 군은 울릉도독도 백과사전 제작 용역을 지난해 201910()한국지역인문자연구소와 총 사업비 2억으로 계약하고 착수하였으며, 같은 해 11월 착수보고회, 금년 5월 중간보고회, 오는 921일 최종보고회를 통해 최종감수를 완수한 후 10월 용역완료(백과사전 출간)를 앞두고 있다.


용역완료에 앞서 제작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군과 용역업체에서는 울릉도독도의 여러 분야의 내외부 전문가 및 지역주민 인터뷰 등 대중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편찬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울릉도독도에 대한 기존 저작물들의 정리, 종합 및 해석하고 참고문헌, 참고자료를 적극 활용하였으며, 또한 기존 자료에 대한 현대적 접근을 통해 차별성을 두어 새로운 울릉학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정체되어 있는 울릉도독도에 대한 다양한 도서들을 울릉도독도 백과사전편찬으로 새로이 제작정리함으로써 미쳐 알지 못하였던 울릉도독도에 대한 새로운 정보에 대해 재조명하고 지역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발간도서로써울릉도독도 백과사전의 역할이 앞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김희자 기자 khj-pizza@hanmail.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7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