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21 14:19:06
  • 수정 2019-09-12 21:38:39
기사수정

경남도는 오는 11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 도는 항공산업의 수도 경남을 주제로 국산항공기의 발전과정을 과거-현재-미래로 스토리텔링화하고, 차별화된 전시관을 부각시키기 위해 단순 정책홍보가 아닌 소통과 참여중심의 프로그램으로 마련한다.


주요 전시체험 내용으로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T-50 고등훈련기 시뮬레이터 체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T-50 모형기 조립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방문하는 초등학생에게는 비행기를 형상화 한 구름 솜사탕을 선물한다. 또한 경남 주요 현안들에 대한 의견을 모아보는 아이디어 트리(Idea Tree)도 운영한다.


특히, 공군 차기 고등훈련기 기종 T-50A 교체 사업의 수주를 기원하기 위해 VIP 친필 서명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경남도 전시관에서는 대한민국 100년의 운명을 좌우하고 차세대 산업구조의 재편을 가져올 항공산업의 미래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 및 항공 MRO사업유치 등 경남 항공산업 관련 정책과 하이트랙, 기업트랙 등 청년 취업 정책 및 엑셀러레이터(Accelerator)육성 등의 창업 정책을 통해 경남의 비전을 소개한다.


이번 박람회는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컨퍼런스와 청년 토크콘서트, 청년 아트마켓, 청년CEO 라운지 등의 체험참여 프로그램과 같은 부대행사가 다양하게 열린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항공산업의 최대 집적지인 경남의 비전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항공산업의 수도 경남’. ⓒ경남도청



2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