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02 13:08:28
  • 수정 2020-09-02 16:44:20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병원장 허재택)은 지난 1,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김용식)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협정을 체결했다.


2일 중앙보훈병원에 따르면 이번 협정은 국가유공자 건강 증진과 경제적 부담 완화, 의료서비스 편의 증진을 통해 국정과제인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구현을 위한 든든한 보훈을 실천하고, 국민권익위원회 시정·권고 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재 6개 보훈병원(중앙, 부산, 광주, 대구, 대전, 인천)은 관련 법령에 따라 시설, 장비 등 진료 여건을 고려하여 보훈병원에서 진료가 어려운 중증환자를 민간 의료기관에 위탁하고 진료비를 지원하는 전문위탁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병원장 허재택)은 지난 1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김용식)과 ‘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협정’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중앙보훈병원


협정 내용은 중앙보훈병원에서 의뢰한 중증 국가유공자 환자를 서울성모병원이 전문위탁 진료 국가유공자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한 협정기관 간 전문위탁 진료비 후불정산 국가유공자 건강증진을 위한 공동노력 등 상호협력에 관한 내용이다.


허재택 중앙보훈병원장은 혈액암, 장기이식 분야 등 국내 최고의 의료진이 있는 서울성모병원과 진료협정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정을 통해 우리 국가유공자분들이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와 편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용식 서울성모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중증도 높은 국가유공자 환자분들의 건강증진을 책임지고,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진료편의 제공을 통해 더 빠른 치료가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6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3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