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01 15:56:2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이재현 기자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10월부터 보훈수당을 인상한다.


1일 함평군에 따르면 최근 개정 공포된 함평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오는 10월부터 호국보훈수당과 참전명예수당이 각각 월 2만원씩 인상된다.


군은 국가에 헌신한 이들의 명예로운 삶을 지원하고 예우하기 위해 지난 8함평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함평군 참전유공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 개정해 공포했다.


특히 군은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518 유공자와 민주유공자에 대해서도 월 7만 원의 보훈수당을 확대 지급하기로 했다.


그동안 518 유공자와 민주유공자는 각각 보훈처에서 급여를 지급받고 있어 보훈수당 지급대상에서는 제외돼 왔다.


인상된 보훈수당은 당장 내달부터 지급된다.


▲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10월부터 보훈수당을 인상한다. / 사진제공=함평군청


국가보훈 대상자에게 지급하는 호국보훈수당과 6·25전쟁·월남전쟁 참전유공자 등에게 지급하는 참전명예수당이 기존 5만 원에서 7만 원으로 각각 인상돼 지급된다.


신청 대상은 함평군에 주소를 둔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5.18희생자, 민주화운동 희생자다.


신청 대상자는 유공자증 등 관계기관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와 신청서, 통장사본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9월 말까지 해당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이재현 기자 jky4680@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67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