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29 12:21:42
  • 수정 2020-08-29 12:22:0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중앙보훈병원(병원장 허재택)은 지난 27, 종합병원인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이주헌)과 국가유공자의 건강 증진 및 편의 제공을 위한 전문위탁 진료협정을 체결했다.


중앙보훈병원에 따르면 이번 협정은 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 시 병원 간 진료비 정산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상황을 고려하여 별도의 협정식을 개최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중앙보훈병원과 강동성심병원은 중앙보훈병원에서 의뢰한 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 수행 국가유공자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한 전문위탁 진료비 후불정산 국가유공자 건강증진을 위한 공동노력 등 따뜻한 보훈을 실천하기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 중앙보훈병원(병원장 허재택)은 지난 27일, 종합병원인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이주헌)과 국가유공자의 건강 증진 및 편의 제공을 위한 전문위탁 진료협정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중앙보훈병원


허재택 병원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어려운 병원경영 환경에서도 국가유공자 건강증진 등을 위한 전문위탁 진료협정을 맺어준 강동성심병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향후 양 기관의 진료협력을 통하여 국가유공자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정으로 중앙보훈병원과 전문위탁 진료협정을 체결한 의료기관은 76개로 증가하였으며, 앞으로도 상급종합병원과의 후불정산 제도 정착화를 통한 의료서비스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6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3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