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20 18:52:18
  • 수정 2020-08-20 18:53:19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신경호 기자충북 제천문화원(원장 윤종섭)이 주관하는 광복 75주년 기념전시회가 제천시민회관에서 8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아홉 번째를 맞이하는 전시회는 독립기념관의 자료를 제공받아 독립의 민족 혼, 이곳에 머물다라는 주제로 4가지 테마로 구성되었다. 체험코너로 한지나비부채꾸미기, 태극기 지문찍기 등이 준비되었다. 특히 이번전시회에는 광복회회원들과 의병유족회회원, 충북북부보훈지청장, 충북문화재연구원장 등 충북의 다양한 계층이 참여했다.




▲ 충북 제천문화원(원장 윤종섭)이 주관하는 ‘광복 75주년 기념전시회’가 제천시민회관에서 8월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 사진제공=제천시청


윤종섭 문화원장은 나라가 풍전등화의 위기에 쳐해 있을 때 우리의 선조들은 구국을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았으며, 그들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들이 있었음을 잊지 말아야한다. 그러기위해 문화원은 광복, 태극기, 민족혼, 호국, 구국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준비한 전시에서 독립운동가에 대한 소중한 존재가치를 함께 이해하고 공유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 이번 전시회에서는 제천시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면서 문화원 이사, 감사들이 이번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재민들에게 써달라며 보내온 취약계층재난지원금 300만원을 윤종섭 문화원장이 문화원이사들을 대표해 제천시에 지정기탁했다. / 사진제공=제천시청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제천시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면서 문화원 이사, 감사들이 이번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재민들에게 써달라며 보내온 취약계층재난지원금 300만원을 윤종섭 문화원장이 문화원이사들을 대표해 제천시에 지정기탁했다.


신경호 기자 rudgh9735@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6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