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18 18:24:2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신경호 기자충북 충주시 칠금금릉동새마을협의회(회장 장양호, 부녀회장 김애숙)는 지난 15일 나라사랑 태극기동산을 조성했다.


시에 따르면 새마을협의회는 유동인구가 많고 도로변에 위치한 새마을꽃동산 약 200m구간에 바람개비 형태의 태극기와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3대 이념을 상징하는 새마을기를 함께 꽃아 애국심 및 새마을 정신을 함께 기릴 수 있는 태극기동산을 조성했다.


정양호 회장은 올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여름철 호우피해로 많은 분이 힘들어하고 있는데 광복절을 기념하면서 온 국민이 하나가 되어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충주시 칠금금릉동새마을협의회(회장 장양호, 부녀회장 김애숙)는 지난 15일 나라사랑 태극기동산을 조성했다. / 사진제공=충주시청


이에 앞서 13일 목행용탄동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서광원)는 목행동(883-1) 도로 200m를 태극기 달기 시범 거리로 지정하고 주변 상점 30곳을 대상으로 오래된 태극기를 새 태극기로 교체해 주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광원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 “각 가정에서도 태극기 게양을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현배 목행용탄동장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신 바르게살기위원회에 감사를 드린다, “동에서도 이 캠페인이 지속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목행용탄동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서광원)는 지난 13일 목행동(883-1) 도로 200m를 태극기 달기 시범 거리로 지정하고 주변 상점 30곳을 대상으로 오래된 태극기를 새 태극기로 교체해 주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충주시청


신경호 기자 rudgh9735@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6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