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18 18:23:5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정태진 기자충북 괴산군이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달기운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18일 군에 따르면 괴산읍을 비롯해 11개 읍·면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홍보하고, 각 가정에서 자발적으로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마을 방송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주민들이 손쉽게 태극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군청 민원지적과와 읍·면 주민자치센터에 국기판매소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변색되거나 훼손된 태극기는 주민자치센터에 설치된 국기 수거함을 통해 수거하고 있다.


장마 기간 심한 비·바람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에 국기를 달 것을 당부했다.



▲ 충북 괴산군이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괴산군청


괴산군 관계자는 광복절을 맞아 국기 게양으로 국가의 의미와 소중함을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행사를 준비했다국권 회복을 경축하는 뜻깊은 날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군은 지난 2011년부터 괴산대교~대사리 구간(2km), 농업기술센터~중원대학교~학생군사학교 구간(3.8km)을 태극기 달기 시범거리로 지정해 경축일마다 350여 개의 태극기를 게양하고 있다.


정태진 기자 djmirboy@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6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